비대면의 활성화로 인해서 은행 업무도 비대면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앱을 이용해도 되지만 고객센터 상담원과 직접 연결하여 업무를 보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빠른 방법입니다.
1. 우리은행 홈페이지 접속하기
우리은행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주소를 알고 있으면 바로 접속을 하셔도 되지만 모르는 경우에는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검색엔진에서는 가장 상단에 대표 홈페이지가 검색이 되기 때문에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의 대표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고객센터 메뉴를 찾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개인 고객이면 개인고객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고객을 위한 우리은행 홈페이지 입니다. 상단에는 우리은행을 이용할 수 있는 주요 메뉴인 조회, 이체, 오픈뱅킹, 공과금, 예금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빠르게 확인하시려면 홈페이지 가장 하단으로 스크롤을 이동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가운데에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우리은해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크게 4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맞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구 분 | 고객센터 전화번호 |
대표번호 | 1588-5000, 1599-5999 |
해외전화 | 82-2-2006-5000 |
주택 도시기금 | 1599-0800 |
외국인 전용 | 1599-2288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등) |
3. 우리은행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고 나면 상담원 연결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상담원 연결을 하면 통화대기나 메뉴를 듣는 데에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담원 연결시 빠른말 서비스나 원하는 서비스 번호를 미리 아는 것이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고객광장의 고객상담 메뉴에서 전화 상담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전화상담 안내와 함께 여러 서비스들의 단축번호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빠른말 서비스의 주요 단축번호를 소개합니다.
서비스 코드 | 서비스 내용 |
2 | 잔액조회 |
3 | 우리은행 송금 |
4 | 다른은행 송금 |
5 | 거래내역 조회 |
0 | 상담직원 연결 |
* | 다시듣기 |
# | 이전단계 |
휴대전화 모양으로 되어 있는 단축번호를 누르면 해당 메뉴에 대한 세부 서비스의 입력 순서까지 알 수 있습니다. 빠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해당 화면을 켜 놓고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원 안내 메뉴 외에도 고객센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